언터처블, 상상하기 힘든 환경에서 사는 인도 불가촉천민 [광주MBC특집다큐 아시아_7부 버림받은사람들]Dalits, under the Indian caste system.

언터처블, 상상하기 힘든 환경에서 사는 인도 불가촉천민 [광주MBC특집다큐 아시아_7부 버림받은사람들]Dalits, under…

더시민 0 364 0

언터처블, 상상하기 힘든 환경에서 사는 인도 불가촉천민 [광주MBC특집다큐 아시아_7부 버림받은사람들]Dalits, under the Indian caste system.

 

#불가촉천민

 

"불가촉천민"은 한국어로 사용되는 표현으로, 그 의미는 일종의 사회적인 불합격자나 부적응자, 사회적으로 차별받거나 불이익을 받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 표현은 대개 학업, 직장, 사회적 지위, 인간관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취를 이루지 못한 사람들을 비하하거나 비판하는 맥락에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용은 비난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이 표현이 사회적인 차별을 부추기기 때문에 사용을 자제하거나 대안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도의 불가촉천민은 "델리트(Dalit)" 또는 "양반족(아웃캐스트)"이라고도 불리우며, 인도의 사회계층 구조에서 가장 낮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고대 인도의 구분 체계에서는 법적으로 계급이 없었지만, 불교의 등장으로 인해 신성한 일이었던 화원(하층민) 계층으로 분류되어, 인도 사회에서 극심한 차별과 억압을 받았습니다.

불가촉천민은 고대 인도의 계급 제도에서는 "청색" 계층으로 분류되어 있었으며, 그들은 일반적으로 청소년 인신매매, 청소년 성노예, 직업적 차별, 인권 침해 등을 겪게 됩니다. 이들은 인도의 가장 가난하고 불우한 계층으로, 많은 경우에는 아무런 권리나 자유를 갖지 못하고,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남으며, 사회적인 차별과 혐오에 직면하게 됩니다.

인도의 헌법은 불가촉천민을 보호하고 이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회적 차별과 억압이 존재합니다. 인도의 정치, 경제, 교육 등의 분야에서도 불가촉천민들은 여전히 불이익을 받고 있으며, 이들을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와 캠페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0 Comments

Living in a cave

더시민 1    29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