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총공격: "문재인 대통령은 무능하고 이재명은 진보 정체성 훔쳐간 우리의 적"

정의당 총공격: "문재인 대통령은 무능하고 이재명은 진보 정체성 훔쳐간 우리의 적"

TcT봇 0 349 0



정의당 선거전 말말말...

"민주당은 20% 기득권을 위한 정치를 하면서 80%를 대변한다는 가식의 거짓말 정당"

"민주당은 조국에 이어 추미애 불공정 논란, 3연속 성폭력 정당, 신기득권 세력"

"이재명과 싸움 준비하자"


35223316008384880.jpg


“민주당 후보가 나오게 하지 않게 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김종민 후보)


“민주당의 과오로 치러지는 선거에 민주당이 후보를 내서는 안 된다.”(김종철 후보)



'포스트 심상정'을 찾는 정의당 대표 경선에서 극(克) 민주당이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20일 마지막 대표 후보 토론회에선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어떻게 더불어민주당을 극복할 수 있느냐가 쟁점이 됐다. 


구체적인 방법론도 비슷했다. 


후보들은 출발부터 민주당 2중대 극복을 차기 지도부의 최우선 과제롤 내세웠다. 


김종민 후보는 11일 출마선언문에서도 민주당을 “   국에 이어 추미애 불공정 논란, 3연속 성폭력 정당, 신기득권 세력   ” 이라고 비판했고, 


김종철 후보 또한 중앙일보와 통화에서 “  민주당과의 정책적 차별이 제1의 가치  ”라고 주장했다. 


배 후보는 지난 9일 중앙일보와의 통화해서 “   민주당은 상위 20%를 위한 민주주의를 하면서 나머지 80%를 대변하는 정책 편다고 주장한다   ”며 “선명한 대안을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정의당의 한 당직자는 “   정의당의 위기는 지난해 조국 사태를 거치면서 불붙은 민주당 2중대 논란으로 본격화됐다   ”며 “차기 대표 후보들도 이 부분에서 선명한 입장과 대안을 내야 미래가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들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조문 논란까지 덮친 정의당에선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9000여명의 당원이 탈당했다. 






정의당도 통신비 지원 '비판'…"맥락 없고 얄팍"


"시중에 풀리는 돈 아닌 통신사에 잠기는 돈"


83293316008375500.jpg


심상정 정의당 대표(사진)는 정부여당의 '전 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과 관련해 "   맥락 없고 얄팍하다   " 며 비판을 쏟아냈다.


심상정 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 참석해 "  (전 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은) 맥락도 없이 끼어든 계획으로, 황당하기조차 하다  " 며 이같이 지적했다.


심상정 대표는 "  정부·여당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경제적 타격을 집중적으로 받은 업종과 계층을 더 두껍게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로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 면서 "  두터워야 할 자영업자 지원은 너무 얇고, 여론 무마용 통신비 지원은 너무 얄팍하다  " 고 말했다.


이어 "13세 이상의 전 국민에게 통신비를 2만원씩 지급하는 예산은 1조원 가까이 된다.   게다가 정부 계획에 따르면 이 돈은 시장에 풀리는 게 아니고 고스란히 통신사에 잠기는 돈  " 이라며 "  받는 사람도 떨떠름하고 1조가 적은 돈이 아닌데 소비 진작, 경제효과도 전혀 없는 이런 예산을 정의당이 그대로 승인하기 어렵다  " 고 강조했다.











“민주당 2중대 탈피” 외치며 ‘이재명’ 호출하는 정의당


“이재명과의 싸움을 준비해야.”


43362216008376230.jpg


정의당 차기 당대표 후보들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경기지사(사진)를 호출하고 있다. 최근 이 지사가 기본소득, 금융기득권 혁파 등 진보 의제를 선점했다는 위기 의식으로 해석된다. 


당대표 후보들이 민주당 2중대 탈피를 외치며 독립을 선언한 상황에서 이 지사는 까다로운 경쟁자라는 인식이 깔려 있다.


지난해 ‘조국 사태’ 당시 애매한 입장으로 진보정당 정체성이 흔들렸던 정의당은 독자노선 구축이 시급한 상황이다.


‘기본소득’ 등 진보 의제를

이 지사가 선점했다고 판단

외연 확장용 경쟁 타깃으로


김종철 후보는 “정의당은 보수화한 민주당과의 싸움이 아닌 보편적 기본소득을 주장하는 이재명 경기지사와의 싸움을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가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기본소득 지급 등 정책 이슈를 꾸준히 제기해 여권 유력 대선주자로 떠오른 것처럼 정의당도 과감한 대안으로 여론 주목도를 높이고 존재감을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김 후보는 만 20세가 되는 청년에게 국가가 목돈을 지급하는 ‘기본자산제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놨다.









0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